교회학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여 사람을 세우고 세상을 섬김으로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교회를 만드는 차세대 신앙을 세우는 것이 화천제일교회 교회학교의 비전이다. 화천제일교회 교회학교는 화천제일교회가 제시한 비전을 교회학교의 비전으로 공유하며 이 비전을 실현해 가기 위해 기도하고 차세대 일꾼을 세워가는 일을 기쁨으로 삼는다.

 

 
사명
 

화천제일교회의 모든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가르침으로 가정과 지역사회, 나아가 세계를 이끌어가는 참 신앙인으로 세우는 것이 화천제일교회 교회학교의 사명이다. 교사는 이 사명으로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로 기도와 헌신으로 주님께서 맡겨주신 사명을 성실히 이행해 간다.

 

 

 
주요 전략
 

- 교회학교 예배

예배는 하나님의 은혜로우신 행위들에 대한 기념인 동시에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찬양의 응답이다. 화천제일교회 교회학교의 예배는 연령에 따른 인지, 도덕, 신앙, 정서적 특징을 고려하여 기독교 신앙이 균형있게 형성될 수 있도록 예배를 기획하고 교육한다. 또한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이 예배의 능동적인 참여자가 될 수 있도록 한다.

 

 

- 분반교육(성서연구)

공과는 부서별 특성에 맞춘 교재를 선택하도록 하였다.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전문 교재로 교회학교 학생들을 양성하여, 언제 어디서나 예수님의 사람, 복음의 전달자로 살아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교재가 교회력을 따르게 되어 있어서 주일공동예배와 발맞추어 교회학교 교과과정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 친교 (Koinonia)

코이노니아(Koinonia)의 전통에 따라 어린이들도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믿음으로 응답하고 교제할 수 있는 인격적 존재이다. 따라서 친교의 사역과 교육을 통해 어린시절부터 “날마다 모이기를 힘쓰고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한(행2:46)” 초대교회의 친교공동체를 세워가고자 한다. 화천제일교회는 친교를 통한 ‘성도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하나님과의 소통, 세대간의 소통,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영적, 정신적, 물질적 코이노니아를 실현하고자 한다.

 

 

- 선교와 봉사

화천제일교회의 교회학교는 이웃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알리는 복음 전도뿐 아니라 이웃의 필요를 채워주고 봉사로 하나님의 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선교하는 공동체이다. 기독교 교육의 중요한 목적은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지역과 사회를 섬기며 변화시키고 책임적인 존재로서의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이다. 따라서 감리교회의 ‘사회신경’의 주제를 통해 구호차원과 정의와 평화 그리고 창조세계(JPIC)를 대상으로 하는 우주적/ 생태적 차원, 사회정치적, 예언자적 차원을 포함하여 개인적, 교회적, 지역 사회적, 국가적, 세계적 차원의 디아코니아의 중요성을 교육하고자 한다.

 


 
  시간 장소
유치부 매주 주일 오전 11시 2층 꿈터
유소년부 매주 주일 오전 11시 1층 하늘터
중고등부 매주 주일 오전 11시 3층 배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