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화천제일교회는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삶을 본받는 참 제자가 되도록 교육하고 훈련하는 교회입니다.

 

 
수요성경학교(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화천제일교회는 성도들의 영적 성장뿐 아니라 성화의 삶과 교회 공동체성 회복을 위해 2011년부터 수요기도회를 수요성경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주제로 말씀을 나누며 하나님의 뜻을 발견해내가는 색다른 은혜의 시간이다.

 

 
신앙의 기초(초급과정)- 새 가족모임(4주) / 세례자 교육(연 2회, 4주)
 

화천제일교회는 새가족들이 복음과 교회, 신앙생활을 잘 이해하고 믿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우들을 양육하는 교회이다. 화천제일교회에 처음 등록하게 되면 담임목사님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4주간 복음과 교회, 건전한 신앙생활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연 2회(사순절/대강절 4주)의 세례자 교육을 통하여 신앙의 기초와 입교인으로써 바른 신앙생활의 길을 교육한다.

 

 
성서대학 운영(중/고급과정) - 양육훈련 / 제자훈련
 

화천제일교회는 성도의 변화와 성숙을 추구하는 교회이다. 성도는 예수님의 부르심에 응답한 예수님의 제자들이다. 성도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배울 뿐 아니라 주님을 위해 자신을 완전히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주님은 이런 성도들의 믿음과 성화의 삶을 통해 복음의 지평을 넓혀가시길 원하신다. 중급과정인 양육훈련으로는 '토요성서반 / 상담스터디반 / 베델성서반'을 운영하고 있다. 좀 더 깊고 성숙한 성서연구를 위하여 고급과정 제자훈련을 운영하는데, '성화의 길 / 제자훈련교재 / 마더와이즈 등'으로 심화학습한다.

 

 
사역훈련
 

훈련과정 외에 실전에서 그 빛을 발하게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전/후반기 '교사대학', 매주 수요성경학교 후에 모이는 '속장지도교육', 전/후반기 '사역팀장모임'을 통하여 실제로 사역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연약한 부분을 보강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하여 '재생산'을 이루어 또 다른 사역자를 발굴 및 세워가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신앙의 기초(새가족/세례교육)

성서대학(화요/목요/토요)

베델성서반

제자훈련과정

기간

4주

12~16주

18개월(3학기)

12주~16주

* 기간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